2021 가을단풍명소 BEST5
- 카테고리 없음
- 2021. 9. 23.
2021년 단풍 시기 예상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산 전체의 20프로 정도가 단풍이 드는 첫 단풍 시기가 올해의 경우 설악산이 9월 28일 정도이니 평년보다 많이 늦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 소개하는 충북 이남의 단풍 절정 시기는 10월 하순에서 11월 초가 될 것 같습니다.
1. 충북 속리산 세조길
- 세조 길 단풍 절정 시기 예상 : 10월 말~ 11월 첫째 주
- 주차비 3,000원, 법주사 입장료 3,000원
세조, 조카 단종 '왕위찬탈'무거운 짐 지고 올랐던 길 물 가득 머금 아름다운 법주사 저수지 데크길'환상적' 아름다운 숲 천왕봉서 쏟아지는 청아한 물소리 장단에 걷기 최적한 곳입니다. 충북 보은군 속리산 '세조길'은 조선시대 왕의 이름만큼이나 품위 있는 길입니다. 속세를 떠난 산이라는 뜻의 '속리산'은 속세에서 벗어나 마음의 찌든 때를 씻어내는 길로 제격입니다. '계량 정란'을 일으켜 조카 단종의 왕위를 찬탈하고 재임기간 내내 죄책감에 시달렸던 세조는 피부병으로 많은 고생을 했습니다. 세조가 노년에 무거운 마음의 짐을 지고 올랐다가 마음을 씻고 내려왔다는 속리산의 '사은 순행'길은 한 번쯤 가보고 싶은 트레킹 코스입니다.
세조길은 바닥에 야자매트가 깔려 있어 흙을 밟지 않고 갈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어 법주사 저수지 물막이 둑이 보이고 '눈썹바위'가 시야에 들어옵니다. 눈썹바위를 지나면 물을 가득 머금은 아름다운 저수지가 눈에 들어오고 좌측 산자락에 조성된 데크길이 저수지와 맞물리면서 아름다운 모습을 연출합니다.
2. 충북 괴산 문광저수지의 은행나무 단풍
-주차장 주소 : 충북 괴산군 문광면 양곡리 54
- 주차비, 입장료 모두 무료
-예상 절정 시기 : 10월 20일경
수도권 이남 지역에서 아산의 곡교천과 더불어 은행나무 단풍으로 제일 유명한 곳 중 한 곳인 괴산 문광저수지 풍경입니다. 1978년 5월 준공한 문광저수지에는 2km의 은행나무 길이 있습니다. 산책로뿐만 아니라 강태공에도 인기 있는 곳이며 가을엔 은행나무길과 물안개로 사진가들을 부르는 곳입니다. 은행나무길은 마을 주민인 김 환인 씨가 1987년 200그루를 기증하여 주민이 심고 가꾸어 명소가 되었습니다, 그분을 기리기 위해 은행나무길 입구에 은행나무 비가 세워져 있습니다. 마을을 위해 은행나무를 기증하여 지금의 충북 여행지로 명소가 된 문광저수지 은행나무길입니다.
3. 충남 천안 독립기념관
- 주차비 2,000원, 입장료 무료
-단풍 트레킹 거리 : 3km
-예상 절정 시기 :11월 10일경
천안의 독립기념관 단풍나무숲길은 독립기념관 뒤 흑성산 자락을 걷는 약 3.2km 단풍나무길입니다. 독립기념관 뒤를 한 바퀴 도는 코스로 가볍게 산책 삼아 걷기 좋은 길입니다. 단풍 절절 기는 11월 10일경입니다. 주차장에서 걷기 시작해 단풍나무길을 한 바퀴 돌고 다시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데는 천천히 걸어서 약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단풍나무숲길 한쪽 끝에는 조선총독부 철거부재 전시공원이 있습니다. 1995년 경복궁에 있던 조선총독부를 철거할 때 나온 석재들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천안의 독립기념관 단풍나무숲길은 가을청 단풍이 곱게 물들 때 한 번쯤 걸어 볼만한 길입니다.
4. 충남 공주 갑사 가는 길 단풍
- 주차비 : 3,000원, 입장료 3,000원
-주차장 주소 : 충남 공주시 계룡면 중장리 23-1
-올해 절정 예상 : 11월 10일 전후
공주의 갑사는 계룡산 자락에 자리한 사찰로 가을 만추의 풍경이 아름다운 절입니다. 예로부터 '춘마곡 추 갑사'라 해서 갑사는 가을 풍경이 아름다운 절로 손꼽힙니다. 갑사의 가을 풍경은 갑사로 들어가는 오리숲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갑사의 오리숲에 붉은 단풍은 많지 않지만 잎이 넓은 활엽수들이 황갈색으로 물들어가는 풍경은 깊은 가을을 느끼기에 충분한 풍경입니다. 주차장에서 갑사까지 이어지는 약 1km 남짓의 오리숲길은 은은하면서 쓸쓸한 가을 분위기를 빚어내는 길로 가을 길로는 손꼽힐 만큼 아름다운 가을 숲길입니다. 또 사찰로 들어가면 붉은 단풍도 곳곳에 있어 갑사는 가을 분위기를 잘 느낄 수 있는 사찰입니다.
5. 충남 공주 공산성
-주차비 무료, 입장료 1200원
-올해 단풍 절정 예상 : 11월 10일 전후
공주의 공산성에서도 아름다운 단풍 풍경이 있습니다. 그리 험하지 않은 산성길을 따라 금강 바라보며 간단하게 돌아보는 트레킹 코스가 있습니다. 11월 10일경 산성 길을 다라 걸으면 아름다운 단풍 풍경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