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유장해 보험금 못받은 정당한 보상금 청구방법
본인이나 가족 지인 중에 사고로 다쳤던 적이 있나요? 정말 정당한 모든 보험금을 전부 받았다고 믿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아직 더 받으실 추가 보상금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교통사고 골절 인대 파열 디스크(추가판 탈출증), 압박골절 등 사고의 종류가 무엇이든 모두 후유장해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후유 장해 진단
후유 장해 진단서란 진단받은 내용을 기록해 놓은 문서로 질병이나 상해 산재 등의 원인으로 인해 치료 후에도 질병이 완치되지 못하거나 이전과 같은 노동력을 사용할 수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후유 장해 진단서는 의사가 진찰하거나 검사한 결과를 종합하여 장해를 입은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작성한 의학적인 판단 서라 할 수 있으며 후유 장해 진단서는 장해 사실을 증명하고 이에 대한 보상을 청구하고자 할 때 많이 이용합니다. 즉 쉽게 말하면 내가 사고가 나기 전과 같이 100% 돌아가지 못하면 후유장해가 남았다고 판단합니다. 아무리 수술이 잘되고 재활이 잘됐다 하더라도 의학적으로 볼 때 연구 장해가 남았다고 판단되면 후유장해진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 환자 상식으로 통하지 않는 진단이나 후유장해진단으로 받을 수 있는 보상금은 아주 큽니다. 개인이 청구하면 받을 수 있어야 하는데 후유장해진단으로 인한 보상금은 최소 수백만 원에서 수천만 원까지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을 많이 넣으신 경우에는 최소 억 단위까지도 청구 가능하나 보험사에서는 예민하게 보는 보상 항목이기 때문에 약관을 100% 파악하고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아서 도움을 받으시는 것도 좋습니다.
후유장해 보험금 정의
많은 분들이 치료를 받고서 실손의료비 등을 통해 보상을 받고 계시겠지만 부상이 심각하다면 후유장해와 관련해서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꼭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목 골절의 경우 가벼운 부상만으로도 후유증이 남을 수도 있으며 크게 다쳤을 경우 수술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복에 오랜 시간이 소요되고 예전과 같이 일상생활을 하는데 어려움을 겪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때에는 당연히 후유 장해 보험금을 청구하실 수 있습니다. 경미한 교통사고(간장, 염좌), 중한 교통사고 (골절, 파열, 추간판탈증), 가해자가 없는 경우(척추, 고관절, 발목, 손목 경추, 요추, 상완골, 비골, 쇄골) 또한 개인이 실수로 넘어지거나 화장실에서 다쳤을 경우에도 후유 장해 보험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후유장해 보험금 청구
후유장해에 해당하는 것인지를 판단하기도 어렵고 대부분의 의사들이 장해에 대하여 국가장애만을 인식하여 판단하기 때문에 보험상 후유장해에 해당함에도 불구하고 해당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설령 장해평가를 해준다고 하더라도 환자가 가입한 보험의 약관 내용에 부합하는 진단서를 발급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보험금을 청구하고 지급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습니다. 보통 사고가 났을 경우 손해사정사 전문위원이나 법률사무소에 연락하기보다는 보험설계사분들이나 지인에게 연락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또한 후유장해평가를 받는 것이 쉽지 않아 처음부터 포기하고 받지 못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이실 것입니다. 아무래도 보상받게 되는 금액이 큰 편이라 어려움을 겪는 부분이 많으실 텐데 손해사정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못 받은 정당한 보상금이 수백수천 만원을 발견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중복보상도 가능하고 어떤 종류의 사고 문의도 가능합니다. 잠깐의 통화로 통화 잔고 자릿수가 바뀝니다. 아무리 작은 사고가 나도 청구가 가능합니다. 보험은 누군가 잘못했을 때 청구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아프면 청구할 수 있는 것이 보험금입니다. 다치시거나 아프면 꼭 청구하셔서 정당한 보험금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10년이 지난 후유장해 보험금도 지금 청구가 가능
5년 10년이 지났어도 청구하여 후유 장해 보험금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10년 전 사고도 중복보상까지도 가능하고 수술 전 골절 파열 디스크 교통사고 등 모두 상해 후유 장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산점 계산 방식으로 보험을 청구할 수 있기 때문에 10년 전 사고도 지금 청구가 가능하고 10년 전 사고가 나고 지금은 보험을 가입하지 않고 있어도 보험사 보상도 청구가 가능합니다. 사고 당시 보험을 가입한 이력만 있다면 보상금 청구가 가능하고 받지 못한 보상금이라면 지금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상금을 받으면 보험료가 올라가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도 계시는데 보상금은 받지 않아도 보험금은 올라갑니다. 보험료 올라갈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기존의 당했던 사고가 있으시다면 그 어떤 보험도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